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자동차 대출 추천 KEB하나은행, 삼성카드, 롯데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by 공유바로 2023. 4. 17.
반응형

자동차 대출 추천, KEB하나은행,  삼성카드, 롯데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오늘은 자동차 대출 추천, KEB하나은행 자동차 담보 대출,  삼성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롯데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대출 추천

자동차 대출을 선택할 때는, 대출 금리, 상환 기간, 대출 가능한 차량의 연식 및 모델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서 대출 추천을 제공하기는 어렵지만, 몇 가지 자동차 대출 업체를 추천해드립니다.

KEB하나은행 자동차 담보 대출
KEB하나은행의 자동차 담보 대출은 대출금액이 1,000만원 이상이며 대출 금리가 경쟁력 있습니다. 또한, 상환 기간도 84개월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삼성카드의 자동차 담보 대출은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상환 기간은 최대 7년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시 월 상환금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상환 계획 수립이 용이합니다.

롯데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롯데카드의 자동차 담보 대출은 대출 금리가 낮아 경쟁력이 있으며, 상환 기간도 84개월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또한, 중고차에 대한 대출도 가능하며 차량 등기부 등 불필요한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 업체들은 대출금액, 금리, 상환 기간, 대출 가능한 차량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각각의 업체의 조건을 비교분석하여 본인에게 맞는 자동차 대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대출

자동차 대출은 은행이나 금융권 기업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 대출은 주로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상품으로, 대출 금액은 차량 가치의 일부 또는 전액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과 이자를 일정 기간 동안 상환하면서 차량 소유권은 대출 신청자에게 유지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대출 상품은 자동차 구입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또한, 기존에 소유한 자동차에 대한 담보로 대출을 받아 다른 용도로 자금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대출 상품에 따라 대출 가능한 차량의 연식, 대출 금리, 상환 기간, 대출 가능 금액 등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각 상품의 특징과 조건을 자세히 파악한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는 자신이 상환 가능한 금액을 미리 계산하고, 대출 상품의 이자율, 상환 기간 등을 고려하여 대출 신청을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자동차 대출을 신청할 때는 대출 상환 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KEB하나은행 자동차 담보 대출

KEB하나은행의 자동차 담보 대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 가능한 차량의 연식: 10년 이내 차량만 대출 가능
대출 금리: 금리는 대출 신청인의 신용 등급, 대출 금액, 대출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출금액 1,000만원 이상부터 적용 가능한 최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환 기간: 최대 84개월까지 선택 가능
대출 가능 금액: 최소 1,000만원, 최대 3억원까지 대출 가능
대출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 일반적으로 신청일 기준 1~2일 소요
KEB하나은행의 자동차 담보 대출은 대출 금리가 경쟁력 있으며, 대출금액 1,000만원 이상부터 최저 금리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상환 기간이 최대 84개월까지 선택 가능하여 상환 부담을 덜게 해줍니다. 단, 대출 가능한 차량의 연식이 10년 이내인 제한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자동차 담보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EB하나은행 자동차 담보 대출

1Q 오토론
내 차 살때 신청 즉시 한도 확인 가능한 자동차구입자금 대출입니다.

상품별, 일자별 금리 조회금리안내대출대상
6개월 이상 재직(또는 1년 이상 사업영위)및 소득증빙 가능한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다음의 용도로 자금이 필요한 손님
신차 구입 자금 : 자동차판매회사에서 신차를 구매하는 용도로 필요한 자금
신차 대환 자금 : 은행을 제외한 금융회사(캐피탈 등)에서 받은 신차할부를 갚기 위한 자금
중고차 구입 자금 : 중고차매매업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용도로 필요한 자금
※ 중고차 구입의 경우 개인간 매매거래는 대출 불가능

중고차 대환 자금 : 은행을 제외한 금융회사(캐피탈 등)에서 받은 중고차할부를 갚기 위한 자금. 개인간 직거래는 대출불가.

 

대상 차량
신차구입자금 : 승용차(전차종), 승합차(전차종), 화물차(5톤 이하), 대형이륜차(260CC 초과), 캠핑용차량
신차대환자금/중고차구입자금/중고차대환자금: 승용차(전차종), 승합차(전차종), 화물차(5톤 이하)

 

대출 한도
신차구입/신차대환자금 : 최대 6천만원
중고차구입/중고차대환자금 : 최대 4천만원
차량판매가격 또는 자동차할부대출 상환액 이내, 단 최저 취급금액은 3백만원 이상

※ 손님의 신용등급 및 연소득 기준으로 산출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내에서 대출 가능합니다.
※ 서울보증보험에서 정한 저연령&저신용자 등 취약손님은 위 한도에도 불구하고 차량가의 80%까지 대출 가능

대출 기간
12개월~120개월(단, 중고차구입/중고차대환자금은 12개월~60개월)

담보

서울보증보험 담보 (100%)

 

상환방식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이자계산 방법
대출금에 연이율과 대출일수를 곱한 후 이를 365일(윤년인 경우 366일)로 나누어 산출하되 원단위 미만은 절사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월별이자 계산은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한 다음 12로 나누어 계산
일수계산은 여신당일로부터 기일 또는 상환일(일부상환 및 분할상환 포함) 전일까지로 한다.(한편넣기)
위 내용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여신은 여신당일부터 기일 또는 상환일까지로 한다.
1. 대출 당일에 회수되는 대출금

2. 대외기관으로부터 자금을 차입하는 대출금으로서 이자를 상환일까지 지급하는 대출금 /
3. 연체기간이 1일인 연체대출채권 및 지급보증대지급금 / 4. 대여유가증권
원금 균등분할상환대출 : 대출금액 x 대출이자율 x 이자일수 ÷ 365(윤년은 366일)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대출 : 대출금액 × 대출이자율 ÷ 12

 

원금 또는 이자의 상환시기 및 방법
건별대출(만기일시상환) :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일정주기(매1개월 등) 단위로 납부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일정주기(매1개월 등) 단위로 납부
분할상환대출 :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일정주기(매1개월 등) 단위로 납부

 

대출실행 

응당일/별도지정일에 대출금 입금계좌/자동등록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
고객님께서 선택하시는 대출방식 및 상품별로 원금/이자의 상환시기 및 방법이 일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대출취급시
작성하시는 대출거래약정서의 상환방법 및 이자지급방법 내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시간고객센터의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바로가기 >계약해지 또는

 

갱신방법
건별대출 계약해지 : 고객이 대출금 전액을 상환한 때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방식) 계약해지 : 고객이 통장대출 약정에 대한 해지의사를 표시한 때
계약갱신 : 대출금은 약정기일(만기일)에 상환이 원칙이나, 당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기간연장 가능
※ 대출기간 만료시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기간연장 가능여부 심사후 승인을 득한 경우 계약갱신 가능하며, 고객님의 신용도,
대출상품 등에 따라 영업점 방문/고객센터 연장/전자금융채널(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등의 방법을 통해 연장 가능합니다.

중도 상환
해약금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대출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율*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기한연장 포함)까지 적용합니다.
※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 시 면제
* 중도상환해약금율 : 0.7%대출관련비용

 

인지세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손님이 각 50%씩 부담합니다.

※ 대출관련 인지세

대출금액 인지세액 인지세 부담
손님 부담 은행부담
5천만원 이하 비과세 없음 없음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75,000원 35,000원 35,000원
1억원 초과 150,000원 75,000원 75,000원

 

필요서류
재직증명서(급여소득자)
사업자등록증명(사업소득자)
자동차매매계약서
자동차등록원부
소득증빙서류
신분증(상담 시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재해보험 안내
[서비스안내]
하나은행으로부터 1Q오토론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구매한 고객이 대출실행일로부터 1년 이내에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교통사고로 본인 신체 상해 발생한 경우 보험혜택이 제공됩니다.
*1Q오토론 신차구입자금 한정

 

[보험 지급사유 및 지급액]
피보험자(1Q오토론대출 차주 본인)가 보험기간 중 차량 탑승 중 교통재해를 직접적인 원인으로 장해분류표에서 정한 장해지급률이 3%이상 100%이하의 장해상태가 되었을때 1,000만원
*해당장해지급률로 지급합니다.

 

[보험기간 및 청구방법]
대출실행일로부터 1년까지 보장되며, 사고발생 후 하나생명 손님케어센터 1899-8877로 본인이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유의사항]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1Q오토론 대출차주 본인)의 사망으로 인하여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보험금 지급사유가 더 이상 발생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 보험계약은 그때부터 효력이 없습니다.
차량탑승 중 교통재해: 차량탑승자(운전자 및 비운전자)에게 도로교통법 제2조에서 규정하는 도로에서 대상이 되는 차량의 교통으로 인하여 인적피해가 따르는 사고
차량 : 승용자동차, 승합자동차, 화물자동차, 특수자동차(이륜자동차 제외)
문의사항은 하나생명 손님케어센터 1899-8877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금리인하요구권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예 : 취업, 승진, 재산증가, 개인신용평점 상승) 증빙자료를 첨부한 금리인하신청서를 은행에 제출하여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영업일 이내(고객에게 자료의 보완을 요구하는 날부터 자료가 제출되는 날까지의 기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에 금리인하요구 수용 여부를 통지해드립니다.
※ 신용상태가 금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상품은 금리인하요구 대상에서 제외되며 CSS(개인신용평가시스템) 평가결과, 은행 내부정책 등에 따라 금리인하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출계약철회권
대출금 수령일로부터 14일(기간의 말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까지 은행에 서면, 전화, 컴퓨터 통신으로 철회의사를 표시하고 원금, 이자 및 부대비용을 전액 반환한 경우 대출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대출계약 철회권 남용 시 불이익: 당행에서 최근 1개월 내에 2회 이상 대출계약을 철회하는 경우, 신규대출·만기연장 거절, 대출한도 축소, 금리우대 제한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법계약해지권
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적합성원칙, 적정성원칙 및 설명의무를 위반하였거나, 불공정영업행위 혹은 부당권유행위를 하여 대출계약을 체결한 경우, '법 위반사실을 안 날'부터 1년(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이내의 범위에 있어야 합니다.) 이내에 해당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은행은 해지를 요구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수락여부를 통지하며, 거절할 때에는 그 사유를 함께 통지합니다.

 

유의사항
손님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대출 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원리금 납입이 지연되거나 대출만기 도래시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채무자의 자산(압류, 경매 등) 및 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채무상환능력을 고려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의 하락으로 금융거래 관련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리금 연체 시 계약만료 기한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할 의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신차/중고차 구입자금의 경우 대출 실행 후 본인 명의로 소유권 이전해야 합니다.
신차/중고차 대환자금의 경우 대출 실행 후 완제영수증 제출해야 합니다.
중고차의 경우 최근 6개월 이내 1Q오토론 대출이 취급된 동일차량 구매자금 신청시 진행 불가합니다.
대출 실행 후 6개월 내에 자동차를 제3자에게 매도시 대출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삼성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삼성카드의 자동차 담보 대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삼성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대출 가능한 차량의 연식: 10년 이내 차량만 대출 가능
대출 금리: 대출 금액, 대출 기간, 대출 신청인의 신용 등급 등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최저 금리는 2.8%로 경쟁력이 있습니다.
상환 기간: 최대 7년까지 선택 가능
대출 가능 금액: 최소 1,000만원, 최대 1억원까지 대출 가능
대출 신청 방법: 삼성카드 온라인 서비스나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
대출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 일반적으로 신청 후 1~2일 내에 승인 결과를 알려줍니다.
삼성카드의 자동차 담보 대출은 대출 금리가 경쟁력 있으며, 상환 기간이 최대 7년까지 선택 가능하여 상환 부담을 덜게 해줍니다. 또한, 대출 신청 방법이 간편하고 대출 승인까지의 시간도 비교적 짧은 편이라는 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대출 가능한 차량의 연식이 10년 이내로 제한됩니다. 이러한 특징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자동차 담보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롯데카드의 자동차 담보 대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롯데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대출 가능한 차량의 연식: 12년 이내 차량만 대출 가능
대출 금리: 대출 금액, 대출 기간, 대출 신청인의 신용 등급 등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최저 금리는 3.7%로 경쟁력이 있습니다.
상환 기간: 최대 7년까지 선택 가능
대출 가능 금액: 최소 1,000만원, 최대 5억원까지 대출 가능
대출 신청 방법: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
대출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 일반적으로 신청 후 1~2일 내에 승인 결과를 알려줍니다.
롯데카드의 자동차 담보 대출은 대출 금리가 경쟁력 있으며, 대출 가능 금액이 최대 5억원까지 매우 높아서 대출금액에 따른 제약이 적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대출 신청 방법이 홈페이지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 가능하고 대출 승인까지의 시간도 비교적 짧은 편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가능한 차량의 연식이 12년 이내로 제한됩니다. 이러한 특징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자동차 담보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대출 추천, KEB하나은행 자동차 담보 대출,  삼성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롯데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